일하기

[중도퇴사자 연말정산] 12월 31일자 퇴사자는 연말정산 어떻게 하지?

이퐁이 2022. 1. 20. 09:00
반응형

2021.12.31. 퇴사
2022.01.03. 입사
찾아보니까 중도퇴사자는 2가지 방법으로 연말정산이 가능함.
1. 전 회사에서 원천징수영수증 받아서 현 회사에 제출
2. 개인적으로 따로 5월에 연말정산
그러나 결론부터 말하면 12월 31일자로 당해년도 꽉채워서 일한 사람은 1번 안됨... 전년도에 현재 이직한 회사에서 월급을 못받으면 안되는듯 복잡해진다아아악

 

 

★ 현 회사(2022 근무 중)를 만약 작년(2021)에 재직하지 않았다면 연말정산 현 회사에서 불가 ★

이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면 읽어보자  (⑅´•⌔•`)*✲゚*。


나는 전 회사에 연락하기도 싫었는데 알아서 이렇게 문자가 와서 ㅇㅋㅇㅋ 이러고 1번 신청함.
봤냐 내가 거기 나와서 이직 성공했다! 이 맘으로ㅎ..



덕분에 현 회사에서 연말정산 하자고 해서 좋았어 올해는 얼마나 썼을까 하고 시도함



내가 계산하는 건 아니지만 홈텍스 편리한 연말정산 일일이 누르려면 얼마나 힘든데용 손꾸락 아프다공



오잉? 저 지금 여기서 일하는데요 왜요?

뭐징? 나 근로복지공단에 다시 안잡혀있나 이러고 확인했음



아닌뎅 나 직장가입자로 잘 되어있는데...?



그렇다고 내가 대충 내 연봉 때려계산해서 채워넣어도 뭔가 금액이 이상해지고



예상세액도 당연히 조회가 안돼서 신고서를 작성할 수가 없었다



결론은

전 회사에 연락하는 수밖에

근데 너무 싫은뎅....

 

공제신고서 작성, 중도퇴사자 공제신고서, 중도퇴사자 근무처 해당없음

등등 검색해도 결과가 아예 안나왔음..

다행히 전 회사 총무팀 담당쌤이랑 젤 친해서 카톡으로 물어봄

퇴사하고 나서도 우리집 고양이 사진으로 몇번 연락했었던 터라

퐁아 누나가 너 좀 팔았어.... (・ิω・ิ)

 

 

 

무튼 결론은
1. 원천징수영수증 제출해도 현 회사에서 연말정산은 받을 수 없음
2. 전 회사에서 더이상 근로자가 아니므로 홈텍스에서 연말정산이 어려움
3. 회사에서 이카운트(ERP 프로그램) 개개인별 아이디와 비밀번호 생성하고 추후에 퇴사자에게 공유해서 연말정산 진행해야 함



이카운트로 연말정산 진행하게 되면 뒤이어서 글 업로드해봐야겠다
전 회사는 왜 계속 똥만 주는거야... 총무팀 연락 안했으면 5월에 혼자할뻔했네
근데 그때 하면 넘 늦는다고ㅠㅠ 다같이 연말정산 하고싶습니다... 🙏🏻

2월에 나도 돈받고 싶다고~!


반응형
반응형